본문 바로가기
issue

배우 이영애 이승만 기념관 건립 5000만원 기부, 후원하는 진짜 이유

by 5분전 클릭 2023. 9. 12.

이영애


배우 이영애가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이번 기부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며 시끄러운 가운데, 이영애는 이승만기념관 건립에 기부하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영애, 이승만 기념관 건립에 기부

이승만 기념관 건립

이승만대통령기념재단(이사장 김황식)에 따르면, 이영애 씨는이승만대통령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발족 소식이 알려진 직후인 지난 7월에 이미 기부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이번 기부로 일부에선 보수 진보 등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영애 측은 "정치적 의도는 없다"며 이례적으로 입장을 발표습니다.

 

이영애가 이승만 기념관 건립에 후원하는 이유 

이영애

이영애는 기부금과 함께 김황식 이사장에게 편지도 함께 전달했습니다. 

 

 

아래는 배우 이영애가 전달한 편지 내용입니다.

 

"이승만 초대 대통령께서는 과도 있지만, 그래도 오늘의 자유대한민국이 우뚝 솟아 있게끔 그 초석을 단단히 다져 놓으신 분으로 생각됩니다.

그분 덕분에 우리 가족도 자유대한민국의 품 안에서 잘 살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자유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승만 초대 대통령기념관을 건립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분의 고마움을 외면할 수 없어 건립 모금에 선뜻 참여해야겠다는 결정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들께서는 재임 중 잘못하신 것들도 많이 있지만 우리나라와 국민을 위해 잘 하신 것들도 많다고 봅니다.

잘못한 것만 비난하며 국민들을 갈등하게 만드는 것보다, 잘한 것을 칭찬하며 화합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우리 아이들이 더 평안하고 좋은 나라에서 살게 되지 않을까 소망해봅니다.


저희 가족은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재단에도 그분들의 고마움을 기리며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이영애 드림"

기부천사 이영애


이영애씨는 내년에도 재단 측에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위한 기부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합니다.

재단 측은 "이영애씨가 밝힌 기부 취지에 동감한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이승만대통령기념관 모금에 대한 국민적 열기가 더욱 고조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영애 씨는 기부천사로 유명한 연예인입니다. 

배우 이영애 가족

지난달 미국 하와이 산불 피해 이재민에 5000만원을 기부했고, 지난 6월엔 2017년 강원 철원에서 K-9 자주포 폭발 사고로 순직한 고(故) 이태균 상사의 아들 교육비 등 목적으로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우크라이나와 2016년 육군사관학교에 각각 1억원을 기부했는데, 이와 관련해 이영애 씨는 부친과 시아버지가 한국 전쟁 참전 용사라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소아 환자(지난해 5월 1억원), 고아원·독거노인 및 장애인 단체(2021년 7월 2억원) 등 소외 계층에 대한 기부도 많이 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