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전과자' 결국 휴방, 촬영장 갑질 논란 내용, 비투비 이창섭 프로필

by 5분전 클릭 2023. 10. 12.

전과자 mc 이창섭

스태프 갑질과 민폐 촬영 논란에 휩싸였던 웹 예능 '전과자'가 휴방 합니다.


지난 6일 '전과자' 제작진 측은 촬영장 갑질 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아래에서 논란이 된 갑질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전과자 갑질 논란 내용


'전과자'는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대학교 학과들을 돌아다니면서 리뷰하는 콘텐츠입니다.

전과자 MC 이창섭

앞서 5일 '전과자'는 '철학과만의 말싸움 이기는 법 '고려대 철학과''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영상이 공개된 후 댓글에 '전과자' 촬영 당시 스태프들로 인해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피해를 입었다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고려대 학생이라고 밝힌 한 작성자는 "개인적으로 '전과자'가 고려대에서 촬영했을 때 스태프들의 행동이 이해가 되지 않아서 댓글 남긴다. 전과자 중간에 보면 학생회관에서 학식을 먹으면서 촬영한 부분이 있다"며,

전과자 MC 이창섭

이어 "이때 스태프들은 본인들이 뭔데 멀쩡히 학생회관 이용하려는 학우님들의 입장을 제지하고 학우님들끼리 이야기하지도 말라는 소리를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과자 MC 이창섭

또한 "스태프들이 행한 정도가 생각보다 더 심했고, 학우들이 불쾌할 정도로 심하게 제지를 했다"라고 말하며 "학교를 정상적으로 다니면서 학교 생활을 하는 학우들이 먼저이지, 절대 이 촬영이 먼저가 될 수는 없다. 이에 대해 사과를 하시던지 앞으로 타 학교에서는 그렇게 행동하지 않겠다던지 등의 조치를 취했으면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전과자 갑질 논란 제작진 사과

논란에 비판이 거세지자 '전과자' 제작진 측은 결국 사과했습니다.


'전과자' 제작진은 "'전과자'를 촬영하면서 대학 내 수업 참여 및 학교 시설 이용 시 학생분들께 불편함을 드리지 않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고려대 촬영 시 학생분들과 동일한 공간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통행 및 학교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정중히 사과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전과자 논란 작성글

또한 "야외 공간의 경우 통행을 막지 않고 좁은 실내촬영의 경우에는 학생들의 안전상의 이유로 인파가 몰리는 걸 막기 위해 잠시 양해를 구하고 통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고려대 학생 식당 촬영 시 한정된 공간에 갑작스럽게 많은 인파가 몰려 계단 등 안전의 이슈로 잠시 통행을 통제하는 과정에서 이용에 불편함을 드리게 됐다"라며 "이번 고려대 촬영뿐 아니라 이전 많은 대학 촬영 시, 혹시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뒤늦게 사과드린다"라고 재차 사과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떠한 이유라도 저희가 촬영이라는 이유로 통행 및 대학 생활에 방해를 드리면 안 되는 걸 너무나도 잘 알기에 앞으로 촬영 과정에서 이러한 부분을 더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과자 제작진이 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전과자 갑질 논란으로 휴방

12일 '전과자' 측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프로그램 재정비를 위해 한 주간 휴방 후 돌아오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전과자 MC 이창섭

이어 "기다리시는 시청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남은 학과 리뷰는 더욱 신중하고 안전하게 촬영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전과자'는 비투비 멤버 이창섭이 전국의 대학 캠퍼스에서 다양한 학과들을 체험하고 리뷰하는 내용을 담은 웹예능입니다.

 

비투비 이창섭 프로필

전과자 MC 이창섭

출생
1991년 2월 26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신체
172.9cm, 70kg, O형, 260mm, 왼손잡이

가족
부모님, 여동생
반려견 구리

MBTI : INFJ


학력
화홍초등학교 (졸업)
수성중학교 (졸업)
삼일상업고등학교 (졸업)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보컬전공 / 학사)[7]

소속 그룹
비투비, 비투비-블루, 비투비 포유
포지션 : 리드보컬

직업
가수, 뮤지컬 배우, 사업가


데뷔
2012년 3월 21일 비투비 싱글 1집 비밀(Insane)
2018년 12월 11일 솔로 미니 1집 MARK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