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최귀화 미담, "생활고 겪는 스태프 암 치료비 내줬다", 천만 영화 프로필

by 5분전 클릭 2023. 9. 28.

최귀화 배우

'범죄도시 2' 코믹 유쾌한 전일만 반장 역으로 잘 알려진 배우 최귀화가 과거 생활이 어려운 스태프의 암 수술비를 내줬다는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습니다.


과거 방송 스태프로 근무했다는 작성자는 엄마의 병원비와 생활비를 벌다가 본인도 암에 걸려 막막했던 순간에 배우 최귀화가 수술비를 내주고 격려해 준 감사함을 이렇게라도 전하고 싶다고 운을 뗐습니다.

 

최귀화 미담

최귀화 배우1

9월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감사합니다. 배우 최귀화 선배님'이라는 장문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 작성자는 자신을 10년 이상 방송 스텝으로 근무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프리랜서라 쉬게 되면 무조건 손해였고 쉬지 않고 일을 해야 편찮으신 엄마도 돌볼 수 있고, 가장이니 더 노력했던 거 같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어렵고 힘들었지만 견딜 수 있었던 건 좋은 분들이 계셔서 인 거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귀화 배우

작성자는 "드라마 하면서 최귀화 선배님을 알게 됐고, 촬영이 힘들고 피곤하셨을 텐데 늘 챙겨주시던 그 친절함과 감사함을 잊을 수 없어 이렇게나마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됐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또 "계속 방송일을 하게 되면 언제든지 뵙고 감사한 마음을 전할 텐데 이제는 일을 더 못하게 되어 이렇게라도 전하고 싶었다"라고 글을 쓰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작성자는 "몇 년 간 드라마 스태프로 일하는 것이 힘들었는지 몸이 심하게 아파 여성암에 걸렸다"라고 합니다. 

적성자는 "몸이 편찮으신 엄마의 병원비와 생활비를 저 혼자서 벌고 있던 터라 정말 눈앞이 캄캄했다"라고 말하며, "그렇게 치료를 받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저의 사정을 들은 최귀화 선배님이 수술비를 흔쾌히 내주셨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덕분에 치료를 잘 받고, 건강하게 일을 지속해 나갈 수 있었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최귀화 배우

또한 작성자는 "정말 당시 너무 막막했는데,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편찮으신 몸으로 지내시는 엄마의 안부도 물어주시며 많이 챙겨주시던 최귀화 선배님의 선행에 감사하는 마음에 글을 올린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돈을 조금씩이라도 갚겠다는 저에게 빨리 완쾌해서 현장에서 만나는 게 갚는 거라며 치료에 전념하라던 선배님의 말씀 깊이 간직하고 있다. 지금은 생계 때문에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스태프로 돌아가 함께 작품에 참여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귀화 영화 & 천만 영화

부산행 노숙자 역 최귀화

최귀화는 영화 '부산행', '악마들', '늑대사냥', '범죄도시', '말모이', '마약왕', '택시운전사', '더 킹', 드라마 '블랙: 악마를 보았다', '달리는 조사관',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황금빛 내 인생', '조작' 등에 출연했습니다.

 

 

최귀화는 2016년 영화 '부산행'에서 생동감 있는 노숙자 역으로 출연해 첫 번째 천만 영화를 달성했습니다.


이후 2017년 '택시운전사'에서 살벌한 보안사 사복조장 역으로 두번째 천만 영화 달성, 2022년 '범죄도시 2'에서는 유쾌한 전일만 반장 역으로 출연해 세 번째 천만영화를 달성했습니다.

택시운전사 사복조장 역 최귀화
택시운전사 사복조장 역 최귀화
범죄도시2 반장역 최귀화 형사 마동석
범죄도시2 반장역 최귀화

그 외 많은 작품에서 명품 조연으로 활약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귀화 프로필

최귀화

출생
1978년 3월 3일
전라남도 영광군

신체
181cm, 72kg, AB형

가족
아내(2009년 결혼)
장남 최당찬(2010년 8월 28일생)
장녀 최당연(2016년생)
차남 최당이(2017년 12월 7일생)

학력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데뷔
1997년 연극 '피고 지고 피고 지고'

돈이 많은 사람이라도 이렇게 선뜻 남에게 도움을 베풀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어려운 스텝의 상황을 모른 척 지나가지 않고 큰 도움을 준 최귀화 배우는 연기만 잘하는 배우가 아닌 주변도 잘 살필 줄 아는 진짜 멋진 배우였습니다.

 

 

그의 선행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했다 말하고 있습니다. 최귀화 배우, 앞으로 더욱 응원하겠습니다.

범죄도시2 반장역 최귀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