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탕후루 때문에 일하나 늘어난 교사들, 탕후루 만들다가 화상 입은 초등학생

by 5분전 클릭 2023. 10. 5.

탕후루와 선생님

탕후루의 높아진 인기만큼이나 우려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탕후루 때문에 일 하나 늘은 교사들'이란 글이 올라왔습니다.

 

아래에서 해당 내용과 탕후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탕후루 때문에 일 하나 늘은 교사들


9월 2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집에서 학생이 탕후루를 만들어 먹었는데'라는 사연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탕후루

글 작성자는 초등학생이 가정에서 유튜브를 보고 탕후루를 만들다가 화상을 입었다고 적었습니다.


그 사실을 학생 부모는 국민신문고에 올렸고, 경상남도 교육청에 해당 민원이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창녕교육지원청 장학사가 관내 선생님들에게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적절한 지도 부탁드립니다 등'의 업무 지시 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그러면서 글 작성자는 "이게 정상정상인가요??ㅜㅜ, 저만 화가 나는 걸까요?"라며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탕후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탕후루

탕후루는 과일과 설탕이 주재료인 만큼 고당식으로 분류되는데, 이에 따라 일부 전문가들이 탕후루를 비만, 당뇨, 충치 등의 원흉으로 지목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동·청소년의 비만은 단순히 비만으로 끝나지 않고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우려가 됩니다.

치과의사가 먹어 본 탕후루


지난달에는 한 현직 치과의사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탕후루 열풍에 경고를 던지기도 했습니다.

 

 

탕후루 먹어 본 치과의사, 충치에 최악, 인기 지속되면 '조만간 강남에 집 살 듯' 농담

'탕후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치과의사가 직접 탕후루를 먹어본 소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탕후루는 과일 꼬치에 설탕물을 묻힌 중국식 간식

good.shai20.com

이 의사는 영상에서 “탕후루 유행이 계속된다면 조만간 강남에 집을 살 수 있지 않을까”라면서 충치의 위험성을 에둘러 강조했습니다.


건강 문제가 지속적으로 불거지자 설탕 코팅 대신 당알코올을 대체당으로 사용하는 무설탕 탕후루, 이른바 ‘제로 탕후루’까지 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편의점 GS25가 탕후루 완제품인 ‘아이스딸기탕후루’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탕후루의 사그라들지 않는 인기에 우려가 커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아이스탕후루 탕후루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