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김종국 쇼핑몰 수익금 전액 기부, '티셔츠 고가 논란' 빠른 사과로 극복, 아이언슈타인

by 5분전 클릭 2023. 9. 20.

김종국 운동하는 사진입니다.

가수 김종국이 쇼핑몰을 오픈하고 '티셔츠 고가 논란'에 휩싸였지만 진정 어린 사과와 멋진 결정으로 빠르게 극복했습니다.

 

김종국, 쇼핑몰 오픈 

김종국 사진입니다.

가수 김종국이 지난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옷 입고 사는 고민 줄이려고 옷 만들었다"라며 의류 쇼핑몰 오픈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어 김종국은 "그냥 제 평소 감성대로 만들어서 착용감 촥 감기는 뭔가 그런 옷"이라면서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한다. 제가 늘 입을 옷이라서 나름 신경 많이 썼다. 감성이 맞다 싶으시면 믿고 구입해 달라"라고 덧붙였습니다.


김종국이 오픈한 쇼핑몰에는 민소매 티셔츠와 반팔 티셔츠 등이 업로드됐습니다. 


일상복이나 운동복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과 심플한 로고가 박힌 디자인으로 가격은 4만 원대였습니다.

김종국 쇼핑몰에 올라온 옷
출처: 김종국 쇼핑몰 아이언슈타인

 

김종국, 티셔츠 고가 판매 논란


김종국은 자신뿐만 아니라 동료 연예인들의 착용 사진을 게재하며 홍보에 힘썼는데 때아닌 티셔츠 고가 가격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일부에선 합리적인 가격 책정이라는 반응이 있는 반면, 일각에선 심플한 디자인 등에 비해 4만 원대의 가격이 비싸다는 반응이 생긴 것입니다. 

 

특히 김종국이 홍보 과정에서 "비싸지 않다"라는 발언이 논란을 가중시켰습니다.

 

김종국, 빠른 대처, 논란에도 완판

김종국 사진입니다.

때아닌 '티셔츠 고가 논란'을 의식한 김종국은 빠르게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진정성 있게 말하지만, 그냥 막 티셔츠에 글씨만 찍는 느낌의 옷이 아니다. 성의 있게 만들었고, 나름 제가 옷 입을 때 원단에 까다로운 편이어서 신경 좀 많이 썼다. 그리고 기능성 운동복 아니고 일상복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김종국 사진입니다.
김종국 유튜브 커뮤니티

이어 “가격 부분도 다양하게 문의를 거쳐서 합리적으로 결정했다"며 "영상에서 ‘비싸지 않다’고 표현한 부분이 객관적으로 고려되지 못한 표현이어서 오해를 드렸다면 사과하겠다. 이런 분야 잘 모르다 보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 부탁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김종국 쇼핑몰에 업로드된 제품은 빠르게 완판됐습니다.

 

김종국, 수익금 전액 기부

김종국 사진입니다.

김종국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제품들이 빠르게 매진이 됐다. 또 한 번 놀람과 동시에 감동을 받았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감사함을 그냥 지나쳐서야 되겠냐. 이번 첫 수익금 전액을 의미 있는 곳에 기부하려고 한다"고 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김종국 사진입니다.

이번에도 여러분들이 좋은 일에 동참하시게 됐다.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뿌듯함을 더 해서 예쁘게 입고 다녀달라"라고 밝혔습니다.


팬들은 이런 결정에 대해 "역시 시원시원하다" "괜한 논란이다 싶었는데, 멋진 결정!"이라는 등의 응원을 보냈습니다.

 

김종국 프로필

김종국 사진입니다.

김종국은 현재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SBS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등에 출연 중이며, 구독자 293만 명의 유튜브 채널 'GYM JONG KOOK'을 운영 중입니다.


출생
1976년 4월 25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체
178cm, 82kg, AB형

가족
아버지 김충수(1941년생)
어머니 조혜선(1946년생)
형 김종명

학력
한세대학교 (작곡학 / 학사)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

소속 그룹 : 터보


데뷔
1995년 9월 1일 터보 정규 1집
2001년 12월 6일 솔로 정규 1집 

김종국 운동하는 사진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