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주호민 김풍 그림, 특수교사 결국 유죄... 논란 근황 나이 프로필

by 5분전 클릭 2024. 2. 3.

 

웹툰 작가 주호민이 아들의 특수교사 고소 후 심경을 고백하고, 웹툰 작가 김풍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주호민과-김풍

 

주호민, 특수교사 고소 후 심경... 김풍에 고마움


자신의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특수교사를 고소해 논란의 중심에 선 웹툰작가 주호민(42)이 자신을 위로해 준 웹툰작가 겸 방송인 김풍(45)에게 그림으로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주호민-그림

 

주호민, 김풍 그림으로 고마움 전해

주호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그린 그림 하나를 올렸습니다.

 

 

그림 속에는 검은색 뿔테 안경과 콧수염, 헤어스타일 등 김풍으로 보이는 남성이 탐험가 복장을 하고 주호민을 상징하는 물체를 향해 웃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아들의 특수 교사와의 법정 공방 당시 자신을 향한 논란이 커지고 안 좋은 생각을 하게 된 가운데 김풍이 내민 손길에 대한 감사표시로 해석됩니다.

주호민과-김풍


주호민, 극단 선택 마음먹었었다...
지난 1일 주호민은 자신의 트위치 채널에서 특수교사 A 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한 사건과 관련 심정을 털어놨습니다.

 

 

그는 "세 번째 입장문을 냈을 때 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아내에게 이야기하고 그날 결심을 했다. 그래서 유서를 썼다. 번개탄까지 샀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주호민

 

주호민, 한달음에 달려와 준 김풍에 감사
그리고 주호민은 마지막으로 김풍에게 전화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주호민

주호민은 "갑자기 김풍 목소리가 듣고 싶어서 전화했다. 목소리를 듣자마자 울음이 터졌다. 엉엉 울었다. '형 그냥 저 죽으려고요'라면서 막 울었다"라고 전했습니다.

주호민과-김풍

이에 김풍은 놀라서 "야, 가만히 있어봐. 그대로 가만히 있어. 그대로 있어. 가만히 있어"라고 주호민을 제지한 뒤 한달음에 달려와 주호민을 위로했다고 합니다.

주호민은 위로를 받고 엉엉 울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주호민은 "김풍이 와서 계속 다독여주고 이상한 생각 하지 말라고 해줬다. 지금까지도 날 위로하고 계속 살펴봐 준다. 감사하다"라고 마음을 전했습니다.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 사건 그 후... 아직도 거센 비판


주호민 부부는 2022년 9월 자폐가 있는 아들을 가르치던 특수교사 A 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주호민

이에 최근 재판부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아동학대 가중처벌) 등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 A 씨에게 유죄를 선고, 벌금 200만 원의 선고를 유예했습니다.

주호민

이후 주호민은 "자식이 학대당했음을 인정받은 판결이 반갑거나 기쁘지 않다. 사건이 터지고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했었고, A 씨는 위자료와 사과를 요구해 선처할 수 없었다. 녹취록은 아이의 목소리가 평생 인터넷에 남을 것이 우려돼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당시 주호민 아들과 같은 학급에 있던 학부모가 판결에 항의했고, 특수교사 노조의 비판등 반발이 거센 상황입니다.

 

 

주호민 프로필

주호민

출생
1981년 9월 26일 (나이 42세)
서울특별시 노원구 월계동

거주지 : 서울특별시 중랑구
국적 : 대한민국

신체:169cm, 71.8kg, B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배우자 한수자(2010년 결혼)
장남 주선재(2013년생), 차남 주선율(2016년생)

학력
서울한천국민학교 (전학) /서울신사국민학교 (졸업)
일산동중학교 (전학) /발산중학교 (졸업)
백신고등학교 (졸업)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중퇴)

데뷔 : 2005년 웹툰 ‘짬’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종범 아들 이정후 미담, 사인 거절 후 40분 뒤 다시 돌아온 이유...

이종범 아들 이정후 선수의 미담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정후, 사인 거절 후 40분 뒤 돌아온 이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키움 갤러리에 올라온 이정후 미담"이라는 제목의 게

good.shai20.com

 

이영애, 20년 만에 다시 대장금 역 캐스팅, 후속편 '의녀 대장금'

배우 이영애가 의녀 대장금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이영애, 20년 만의 '의녀 대장금' 드라마 ‘대장금’이 20년 만에 '의녀 대장금'으로 돌아옵니다. 주연배우는 예전 그대로 이영애(52)가 캐스팅

good.shai20.com

 

유재석 "故 최진실에 감사..." 지금의 나를 있게 한 사람, 국민 MC로 성공한 이유

유재석이 배우 故 최진실을 언급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유재석, 故 최진실 덕분에 국민 MC로 성공 국민 MC 유재석이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사람이 배우 故 최진실이라고 밝혔습니다. 유

good.shai20.com

 

션♥정혜영, 붕어빵 아들·딸 공개 '6살 때부터 함께한 연탄 봉사' 나이

가수 션이 자녀들과 함께 연탄배달 봉사에 나선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션♥정혜영, 붕어빵 아들·딸 공개 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션 인스타그램

good.shai20.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