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가수 방실이 별세, 17년간 뇌경색 투병 끝... 실제 나이

by 5분전 클릭 2024. 2. 20.

 

가수 방실이가 17년간의 투병 끝에 한 요양병원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61세.

방실이

 

가수 방실이 별세


방실이(본명 방영순)는 2007년 갑작스러운 뇌경색으로 쓰러진 뒤 투병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방실이

그리고 오늘(20일) 17년간 투병 중이던 뇌경색으로 눈을 감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가수 방실이, 노래 나이

방실이

고인은 1963년생으로 인천 강화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실제 나이 : 방실이의 알려진 나이는 1963년생(프로필 나이)이지만 실제 나이는 1958년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향년 65세)

 

 

1980년대 미 8군 부대에서 활동하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1985년 박진숙·양정희 등과 여성 3인조 그룹 '서울시스터즈'를 결성했습니다.

 

서울시스터즈 활동 당시 '첫차', '뱃고동', '청춘열차' 등을 히트시켰습니다. 

방실이-서울시스터즈

이후 1990년에 서울시스터즈 해체 후 솔로로 전향했고 시원한 가창력으로 '서울 탱고', '여자의 마음' 등을 또다시 히트시키며 인기를 누렸습니다.

 

방실이 뇌경색, 전신 마비에 시력까지 잃어...

방실이

방실이는 2000년대에도 꾸준히 음반을 내는 등 왕성한 가수 활동을 했으나, 2007년 뇌경색으로 쓰러진 뒤 올해 초까지는 17년간 투병했습니다.

방실이

지난해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투병 근황을 공개했는데 뇌경색으로 전신이 마비된 데 이어 당뇨에 따른 망막증으로 시력을 거의 잃은 상황이었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인천 강화군 참사랑장례식장에 마련됐습니다.

방실이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천수, 히딩크 '쌍욕' 리더십 재소환... 클린스만 감독 욕먹는 이유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주장 손흥민과 이강인의 충돌이 알려진 가운데, 지난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일군 거스 히딩크 감독의 리더십이 재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천수가 말하는 히딩크

good.shai20.com

 

최홍만 오은영 금쪽상담소, 테크노 골리앗 대인기피증 은둔 생활 근황

씨름선수 출신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이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습니다. 최홍만 근황, 대인기피증과 은둔 생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측은 지난 13일 '사람 앞에만 서면 캄캄해진다? 최

good.shai20.com

 

'미스트롯2' 김태연 스승 박정아 명창 암 투병 끝 별세, 마지막 길 배웅

'미스트롯 2'의 가수 김태연의 스승인 박정아 명창이 별세했습니다. 향년 49세. 김태연 스승 '박정아 명창' 별세 김태연(11)의 스승으로 알려진 국악인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투병 끝에 14일 세상을

good.shai20.com

 

"눈물 속 발인..." 故 이선균, 가족·동료들의 배웅 받으며 영원히 잠들다.

배우 故 이선균이 영원히 잠들었습니다. 향년 48세. 故 이선균, 눈물 속 발인 29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는 이선균의 발인이 가족과 동료들의 눈물 속에서 엄수됐습니다. 당

good.shai20.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