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오페라의 유령 조승우 남자주연상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시스터즈 박칼린

by 5분전 클릭 2024. 1. 16.

 

배우 조승우가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자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여자주연상은 정선아, 최고 영예인 대상은 창작 뮤지컬인 ‘시스터즈'가 차지했습니다.

남자주연상-수상한-조승우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자주연상 조승우


15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개최됐습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시상식

 

'오페라의 유령' 조승우 남우주연상

남자주연상은 ‘오페라의 유령’ 조승우에게 돌아갔습니다. 

오페라의-유령-조승우

조승우는 "내가 이번에는 운이 좋았던 것 같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1회 때도 참석해서 시상도 하고 그랬는데 8회가 되는 동안에 오늘까지 5번 노미네이트가 됐는데 한 번도 받지 못했다. 그래도 좋았다. 팬들은 시상셔틀, 박수셔틀하러 간다고 뭐가 그렇게 좋아서 웃고 있냐고 하는데 난 좋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오페라의-유령-조승우

이어 "뮤지컬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하나 남지 않았냐. 이런 자리에 함께할 수 있다는 자체가 기쁨이고 영광이었는데 상까지 줘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조승우 '학전'에 수상의 영광 돌려

조승우는 이날 공로상을 수상한 '학전'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렸습니다.

남자주연상-수상한-조승우

조승우는 “꼭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 2000년 9월에 학전에서 뮤지컬 ‘의형제’로 데뷔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학전에서 많은 걸 배웠다. 21살 아무것도 모르는 때에 무대가 줄 수 있는 감동을 알고 마음 깊이 새겼다. 학전은 배움의 터전이었고 집 같은 곳이었고 추억의 장소였다. 33년 만에 폐관을 앞두고 있다."며,

조승우

"김민기 선생님은 나에게 스승님이자 아버지이지 친구이자 가장 친하고 편안한 동료였다. 지금 투병중인데, 김민기 선생님을 위해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다. 다시 나랑 작품 해주면 좋겠다. 이 모든 상의 영광을 학전과 김민기 선생님께 바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조승우 배출한 극단 '학전'

'학전'은 민중가요 ‘아침이슬’ ‘상록수’ 등을 작곡한 가수 김민기가 1991년 3월 대학로 소극장으로 개관했습니다.


학전은 김민기의 위암 투병이 길어지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데다 수년간 대학로 공연 관객들이 점점 줄면서 경영난을 겪어오다, 창립 33주년을 맞는 올해 폐관을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대상을 시상하러 나온 문화체육관광부 유병재 문화예술정책실장은 “학전과 김민기의 뜻을 이어나가기 위한 논의를 계속해왔고, 건물주와 얘기가 잘 돼서 건물을 지금의 용도로 계속 사용하겠다는 합의를 얻어냈다. 김민기가 회복하면 마무리해서 3월 이후에도 학전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반가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시스터즈'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은 ‘시스터즈(SheStars!)’에게 돌아갔습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시상식

‘시스터즈’는 박칼린 연출과 전수양 작가가 저고리 시스터즈, 이시스터즈, 윤복희와 코리아 키튼즈 등 80여 년 전 한국 가요사에 족적을 남긴 여성 그룹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박칼린

박칼린 연출은 “엄청 망했지만, 엄청 행복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오늘날 K팝이 있기까지 한국의 여걸들, ‘시스터즈’가 얼마나 대단한 활약을 했는지 음악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작품이었는데 아무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 답답했다”라며 “스태프들은 작품이 너무 재밌을 것 같다고 했고, 배우들은 고생을 많이 했지만 무대에서 찬란하게 빛났다. 창작이 영원하길 바란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자주연상 정선아

한국뮤지컬어워즈-시상식

'이프덴'의 정선아는 여자주연상을 수상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정선아

정선아는 “임신과 출산을 하면서 많이 고민을 했다. 뮤지컬을 오래했지만 복귀를 잘할 수 있을까. 내 목소리가 돌아오지 않으면 어떻게 하지. 80kg까지 쪘는데, 예전처럼 춤추고 노래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 ‘이프덴’이라는 작품을 함께하게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함께해 준 팜트리아일랜드 김준수 대표님 이하 식구들 감사하다”며 전했습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뮤지컬 시상식입니다.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부터 함께해온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MC를 맡았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한소희, 인생 바꾼 2000만원 과자 광고... 프랑스 대학 못 가고 고졸인 이유

배우 한소희가 고졸 학력을 솔직하게 고백하며, 그의 인생을 바꾼 2000만 원 과자 광고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소희 프랑스 대학 포기, 인생 바꾼 과자 광고 한소희는 유튜브 '채널 십오야 나

good.shai20.com

 

배우 박호산 친동생 누구? "지구에서 가장 날 닮은..." 나이 아들 프로필

배우 박호산이 자신을 쏙 닮은 친동생을 공개했습니다. 박호산, 지구에서 가장 날 닮은 친동생 최근 박호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는 친동생과 간만에 둘이서만 한 잔"이라는 글과

good.shai20.com

 

김재우 조유리 금쪽상담소, 2주 만에 아들 떠나보낸 아픔 고백... 나이 프로필

개그맨 김재우와 아내 조유리가 '금쪽 상담소'에 출연해 출산 2주 만에 떠난 아이를 떠올리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김재우 조유리 부부, 2주 만에 떠나보낸 아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금쪽

good.shai20.com

 

스티븐 연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한국계 최초 수상, '미나리' '워킹데드' '성난 사람들'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이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스티븐 연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워킹 데드'와 영화 '미나리'로 잘 알려진 배우 스티븐 연(40)이 넷플

good.shai20.com

그리드형

댓글